본문 바로가기

springboot

Spring Boot Error 기록 - Port 8080 was already in use.

***************************
APPLICATION FAILED TO START
***************************
Description: Web server failed to start. Port 8080 was already in use.

Action: Identify and stop the process that's listening on port 8080 or configure this application to listen on another port.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프링 부트는 8080 포트로 실행이 되는데, 이 포트가 이미 사용 중일 때 스프링 부트를 중복으로 실행하면 이런 오류가 난다. 내가 여러 프로젝트를 띄워서 보다보니 프로젝트 하나를 실행해놓은 상태에서 다른 프로젝트를 실행하려고 하니까 오류가 난 것.

 

바보같다.. 제대로 확인해보고 실행해야겠다. 나 같은 경우는 단순히 스프링 부트 중복 실행 문제여서 해결이 간단했지만, 내 기억이 맞다면 프로젝트를 분명 하나만 실행했는데도 불구하고 포트를 사용 중이라며 실행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런 경우의 해결 방법은 내가 추후에 시간이 나면 추가해볼 생각이다. 

 

대충 내가 아는 방법을 적자면, 터미널에 명령어를 입력하여 해당 포트를 차지하고 있는 걸 kill한 후 사용하는 것. ㅋㅋ 명령어가 kill 어쩌고 였는데 기억 안 남.